[보도자료] 전자투표시스템과 스마트 투표기 앱 출시
의회 전자회의시스템 및 화상회의 전문기업인 ㈜이지피티테크((https://thatsgood.com, 대표 한상범)는 지난 5월 13일 의안심의용 전자투표시스템을 출시하고,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인해 지방의회들이 기록표결제도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 판매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지난해 12월초 국회는 32년만에 지방자치법을 전면 개정하고, 주민주권과 참여를 확대하고 의회의 책임있는 결정과 주요 지방자치정보를 공개하도록 다양한 내용들을 신설하였다. 특히 대부분들의 광역의회들이 하는 것과 같이 기초의회들도 기록표결제도를 도입하여 각 의원들이 결의한 의안에 대해 언제든 주민들이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게 공개하도록 하였다.
기존의 수작업으로 수많은 결의내용의 결과만을 회의록으로 정리했는데, 이를 각 의안마다 의원들이 각자 어떤 결정을 했는지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투표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이에 이 회사는 기존에 의안심의화상미팅시스템으로 통합관리되던 의회 전자회의시스템을 초기 도입을 위해 전자투표와 전광판을 통한 회의운영 및 의사진행 파악이 가능하도록 전자투표시스템을 쉬운 운영이 가능하도록 출시하였다.
투표전용 단말기로는 컴퓨터없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그리고 전자명패의 뒷면을 활용한 터치투표기 등 다양한 단말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이 시스템은 광역의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의안심의투표 소프트웨어 모듈을 그대로 가져와서 진행자 한 명이 어렵지 않게 전체적인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단순화시켰다.
아울러 이 회사는 지난 2월초에 코로나19 비대면 화상회의를 의회시스템에 결합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웹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전자투표에 의원님들이 익숙해 지면, 종이없는 회의인 전자문서회의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더 나아가 의안심의시스템과 화상회의모듈을 결합하여 회의장이 아닌 의원사무실이나 원격 출장지에서도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고 했다.
이 회사 한상범 대표는 “의안심의회의 중에 의사소통을 쉽고 빠르고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지방의회가 주민들에게 더욱 책임감있게 결의를 할 수 있게 제도화하여 의원 각 개개인이 투표한 결과를 공개하는 기록표결제도를 환영한다“며, ”의회에서 부담없이 이런 시스템을 조기에 도입할 수 있도록 올해 도입하는 의회에 한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련문의 : 이지피티테크 홍보담당 02-867-0007, info@thatsgood.com